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미사이언스, 시니어용 영양식 ‘한미 케어미’ 출시

프리미엄 뉴트리션 케어 브랜드 식사대용 완전균형영양식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2025-09-03 10:56:16
한미사이언스 ‘한미 케어미(Care Me)’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고령층의 필수 영양 섭취를 돕는 프리미엄 완전균형영양식 ‘한미 케어미(Care Me)’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미 케어미는 한미사이언스의 프리미엄 뉴트리션 케어 브랜드 신제품으로, ‘건강을 넘어 삶의 질까지 돌본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신제품은 식사량 감소와 식품 섭취 다양성 저하 등 노인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식사대용 솔루션으로, 영양섭취 부족 비율이 높은 60~70대 이상 고령층이 타킷이다.

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따르면 국내 60대 여성 절반 이상이 단백질 섭취 부족 상태고, 노인 3명 중 2명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 케어미는 단순한 영양식이 아닌 ‘속까지 케어하는 프리미엄 영양 솔루션’으로, 제품 기획 단계부터 소화·흡수·기호성까지 세심하게 설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3대 필수영양소는 물론 24종의 비타민·미네랄과 100억셀 이상의 유산균 사균체(포스트바이오틱스)를 포함했다.

또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류 함량을 한 팩(200ml)당 4.5g으로 낮춰 당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도 부담 없이 장기간 섭취할 수 있도록 기호성과 영양을 동시에 고려했다.

강윤경 한미사이언스 전략마케팅팀 책임매니저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시니어 뉴트리션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한미 케어미는 단순한 영양 보충을 넘어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푸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