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 앞장”S-OIL,‘굿러브스 캠페인’···대한민국 공공PR대상 우수상 수상
2025-09-15

S-OIL은 17일 헥사곤 에셋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 부문으로부터 ‘2025 베스트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헥사곤은 센서와 소프트웨어 및 자율형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S-OIL은 헥사곤의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 플랫폼과 지능형 설계 솔루션을 도입해 실제 운영 현장에서 혁신을 실현한 모범 사례로 평가 받았다.
S-OIL이 도입한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는 현실 세계의 플랜트를 디지털 트윈 환경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울산공장에 △운영 효율성 향상 △데이터 신뢰성 강화 △중앙 집중형 데이터 관리 체계 확립 등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디지털 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S-OIL의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구축 사업은 전사적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S-OIL은 △지능형 P&ID 기반의 표준화와 신뢰도 향상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시각화 및 운영 최적화 △엔지니어링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원스톱 포털 개발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S-OIL 관계자는 “헥사곤의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 환경에서 설계 데이터의 디지털 트윈이 운영 환경으로 이어지는 생애 주기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모범 사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