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 수상

도시와 연결된 개방형 아파트 호평
권태욱 기자 2025-09-23 10:53:28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단지 전경. DL이앤씨

DL이앤씨는 최근 서울시가 주최한 ‘제43회 서울시 건축상’ 시상식에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가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는 1979년부터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해 왔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성: 다층도시(Seoul-ness: 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공모를 통해 89점의 건축물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도시의 고유성과 정체성, 지역성을 미래 지향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는 강동구 상일동에 준공한 지하 2층∼지상 27층에 6개 동, 593가구 규모다. 

단지 경계부에 저층 동을 배치해 도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마당을 만들었으며, 단지 중앙에 있는 보행로를 공원형 입체 보행로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독립된 형태를 벗어나 도시와 연결된 열린 아파트 단지를 형성한 점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는 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현장 심사에서 조화로운 경관을 갖춘 개방형 아파트 단지로 큰 호평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명품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