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iM금융그룹, iM뱅크 행장 경영 승계 진행

경영 승계 12월 마무리 예정
이현정 기자 2025-09-22 10:33:54
iM뱅크 제1본점 전경. iM금융

iM금융지주는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가 차기 iM뱅크 은행장 선임을 위한 경영승계 절차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내부규정에 따라 현(現) 은행장 임기 만료 3개월 전인 지난 19일 그룹임추위를 개최해 경영승계 개시를 결정하고, 은행장 선임 원칙과 선임 관련 절차를 수립했다.

선임 절차 및 일정은 경영승계 개시 후 롱리스트(Long-List) 선정, 숏리스트(Short-List) 선정, 최종후보자 추천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차기 은행장 선임 과정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절차별 세부 사항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그룹임추위는 평가 단계별로 외부전문기관과 그룹임추위원이 참여하도록 해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 특히 후보자 간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의 평판 조회와 외부전문가들의 금융‧경영 전문성 면접을 실시하고, 은행 이사회의 역할도 충분히 보장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어 지배구조 모범 금융그룹의 이미지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조강래 그룹임추위 위원장(iM금융지주 사외이사)은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시중은행으로서 iM뱅크가 금융소비자보호와 함께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최적임자를 찾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병우 iM금융지주 회장 겸 iM뱅크 행장은 지난 12일 은행장 직에 대해 용퇴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황 회장은 향후 그룹 회장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