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국제약, 고함량 먹는 치질약 ‘치센정’ 출시

기존 디오스민 함량 2배 높은 600mg 함유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2025-10-31 10:44:45
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중등도 이상의 치질 증상자를 위한 고함량 디오스민 (600mg)제제인 먹는 치질약 ‘치센정’을 출시했다.

3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치센정은 기존 치센캡슐(디오스민 300mg) 대비 유효성분인 디오스민 함량을 2배 높였다.

특히 ▲치질 증상이 심한 경우 ▲치질이 자주 재발하거나 악화된 경우 ▲신속한 증상 개선이 필요한 경우 ▲캡슐 복용이 어려운 경우 ▲간편한 치질 관리를 선호하는 경우 등에 실질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주성분 디오스민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계열 성분으로 ▲혈관 탄력 개선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염 및 항산화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부종·출혈·가려움증 등 다양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치센정은 중등도 이상의 치질 증상을 보다 간편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환자들을 위한 고함량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동국제약 측은 배우 이성민 씨가 모델로 출연한 TV 광고도 함께 진행 중에 있어 제품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 접근성 또한 높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