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안동농협 ‘여왕의 사과’ 애이플, 롯데백화점 상인점 입점

프리미엄 과일 시장 본격 공략
브랜드 인지도 전국 확산 기대
황영무 농업전문기자 2025-09-26 17:05:32
안동농협 프리미엄 사과 '여왕의 사과 애이플'이 매장에 진열된 모습. 안동농협

경북 안동농협은 프리미엄 사과 브랜드 ‘여왕의 사과 애이플’이 롯데백화점 상인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애이플은 오프라인 접점을 넓히며 대구권 프리미엄 과일 소비층을 정조준한다.

안동농협의 애이플은 1999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안동 방문 당시 극찬을 받은 사과의 명성을 계승한 브랜드로, 2019년에는 영국 버킹엄궁에서 열린 여왕 생일파티에 전달되며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굳혔다.

안동농협은 당도·산도·식감 등 품질 지표를 기준으로 상위 등급만을 ‘애이플’ 명칭으로 선별, 유통하고 있다. 

박무훈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장은 “여왕의 사과 애이플은 역사적 스토리와 탁월한 품질을 함께 갖춘 프리미엄 사과”라며 “롯데백화점 상인점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왕이 인정한 명품 사과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성 롯데백화점 상인점 점장은 “여왕의 사과 애이플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동농협은 이번 입점을 계기로 △지역 농가와의 상생 강화 △브랜드 인지도의 전국 확산 △프리미엄 사과 시장에서의 입지 공고화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