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S-OIL,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대상’ 환경상 수상

‘나만의 주유장갑, My GoodLOVES 캠페인’ 성과 인정 받아
하재인 기자 2025-11-18 18:17:46
왼쪽부터 한광석 한국광고홍보학회장과 이영호 S-OIL 영업전략부문장이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브랜드 대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OIL

S-OIL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대상’에서 환경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해당 환경상은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시상식은 지난 15일 열렸다.

S-OIL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장갑, My 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평가받았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다.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주유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소비자 각자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신해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S-OIL은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일상 속 장갑들이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의 영상이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