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협상호금융 ‘행복농촌 희망농업 대출’ 신상품 출시

저금리 영농자금 5천만원까지 지원
청년 농업인 우대금리 추가 제공
황영무 농업전문기자 2025-03-06 10:40:35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5일 출시한 ‘행복농촌 희망농업 대출’ 상품 첫 가입 고객과 함께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농협 상호금융은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행복농촌 희망농업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행복농촌 희망농업 대출’은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전국 농·축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가입기간 2년 이내 △영농자금 용도로 신청이 가능하며, 총 1조원 한도로 2만여 명 이상의 농업인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농협중앙회는 농촌 고령화가 심화되는 현실을 고려해 미래 농업인 양성을 위해 청년 농업인(만 40세 미만)을 대상으로 연 0.5%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출시 첫날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경기 군포농협(조합장 이명근)을 방문해 ‘행복농촌 희망농업 대출’에 가입한 군포농협 정동현 조합원을 만나 영농 생활의 어려움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동현 조합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대출 상품이 출시돼 많은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저금리 혜택 덕분에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호동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농가의 부담을 덜고,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기 위해 농업인 우대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상생하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