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셀, 세포치료제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규제특례 승인
                2025-10-31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은 클라우드 기반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전문기업 휴니버스글로벌과 ‘랩커넥트(LabConnect)’ 서비스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랩커넥트와 클라우드 기반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간 데이터 연동 ▲공동 판촉 및 서비스 확산 ▲의료 데이터 표준화 기반 협력 강화를 추진한다.
이를 기반으로 병원 내 다양한 임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AI 기반 정밀의료 구현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PHIS는 전자의무기록(EMR), 유전정보, 임상데이터를 국제 표준에 맞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이다. 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도입이 확산 추세다.
아이쿱은 자사 클라우드 기반 의료 데이터 플랫폼인 ‘랩커넥트’의 핵심 기능을 휴니버스글로벌의 PHIS 운영 시스템과 연결, 병원 내 진료 효율성과 환자 관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양측은 상호 데이터 연동 표준화를 통해 주요 서비스 간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병원 규모와 시스템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통합형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의료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헌 휴니버스글로벌 대표는 “아이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PHIS와 랩커넥트 시스템이 원활히 연동되면서 환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