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부영그룹, 태백에 임대료 안받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열어

입주민의 일·가정 양립 문제 해결 위한 사회공헌
권태욱 기자 2024-01-10 18:21:10
/부영그룹

부영그룹은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아파트 단지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부영그룹이 전국의 부영 아파트 단지에 운영하는 66번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지난해 8월 임대공급한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은 태백 지역에 5년 만에 신규 공급된 아파트로, 계약 당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이번에 단지 내 관리동에 어린이집을 열었다. 

이 어린이집은 부영 아파트 내 다른 어린이집과 마찬가지로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이다. 

부영은 임대료에 쓰이는 비용을 어린이들의 행사·견학이나 교재·교구 마련, 급식 질 제고 등에 사용하는 조건을 내걸었다. 

부영은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인 이기숙 고문을 주축으로 한 보육지원팀을 그룹 내 두고 어린이집 운영에도 관여하고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과 동일한 기준으로 입주 어린이집 원장을 선정하고,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제공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