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SK증권 “바이오 상승세 당분간 지속…중소형주에 주목”

연합뉴스 2023-12-22 09:38:29
코스피가 상승 출발한 22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지수가 표시되고 있다./연합뉴스

SK증권은 22일 바이오 업종의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면서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제언했다. 

이동건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국내 제약·바이오 업종도 최근 1개월 수익률 기준으로 전체 업종 내 가장 높은 수익률(5.3%)을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반등 구간에서 코스닥 건강 관리 업종 내 저점 대비 50% 이상 상승한 종목의 비율은 연초 12.9%에서 현재 27.0%까지 상승했으며, 기업 수 기준으로는 34개 기업에서 74개 기업으로 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1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를 비롯해 연초 국내 기업들의 기술 이전 성과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제약·바이오 업종의 타 업종과의 키 맞추기에 따른 업종 ETF(상장지수펀드) 플레이 또는 업종 내에서는 중소형주들의 키 맞추기를 염두한 개별 종목 트레이딩 전략이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SK증권 분석 기업 가운데 레고켐바이오, 일동제약, 에이프릴바이오, 티움바이오, 메드팩토를 업종 내 최선호주(Top-Pick)로 제시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