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새해 첫 현장 안전점검

권태욱 기자 2024-01-17 16:39:46
조태제 신임 CSO가 지능형 영상 카메라를 점검하고 있다./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새해를 맞아 조태제 신임 최고안전책임자(CSO) 주관으로 새해 첫 현장 안전점검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조 CSO는 현장 협력회사 대표들과 16일 광명센트럴아이파크를 찾아 1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었다. 

조 CSO는 겨울철 핵심 관리 사항인 밀폐공간 양생 작업 및 관리이행 현황을 확인했으며 지게차 충돌 방지를 위한 지능형 영상 카메라, 콘크리트 양생 시 유해가스를 측정하는 스마트볼 등 스마트 안전장치도 시연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안전 활동 우수 근로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협력사 대표 및 현장 직원들과의 현장 안전관리 개선방안 토론도 진행됐다.  

조 CSO는 “회사가 훌륭한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의 10년을 위해 준비하는 원년으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장의 안전과 품질 역량 강화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누구든 즉시 작업 중지권을 행사해야 하며 작업 전에 위험한 부분이 없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재해 발생 가능성을 봉쇄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