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그림 그리며 환경 생각해요”…DGB금융,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

환경 관련 주제 5일 이상 일기장 쓰고 꾸미기
올해로 16회째…대상에 환경부장관상 수여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별도 전시회도 열어
이승욱 기자 2024-06-13 17:33:57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이 ‘2024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iM환경일기 대회는 DGB금융그룹이 미래세대의 올바른 환경 인식과 환경보호 실천 방안을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환경일기장을 내려받아 인쇄 후 5일 이상 환경 관련 내용의 환경일기를 손으로 직접 쓰고 꾸민 뒤 대회 누리집(https://www.dgbfgcontest.com)에 제출하면 된다. 

단체 부문은 환경일기장 우편발송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인쇄본을 받아볼 수 있다.

대회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2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 또는 운영사무국(070-4610-6440)에 문의하면 된다.

참여 청소년들이 제출한 작품은 내부·외부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장관상) 1편 △최우수상(DGB금융그룹회장상) 2편 △우수상(대구광역시 교육감상, UNGC한국협회장상) 2편 △최우수지도자상(환경부장관상) 1기관 등 120편이 선정된다. 

또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총 96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과 전시회는 올해 10월 말 개최된다.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시상식 이후 전시회에서 공개되고, 추후 대회 누리집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황병우 DGB그룹 회장은 “미래세대가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중금융그룹으로 전환을 맞아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도록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