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푸드페스타 2024’, 지역 대표 식품···“K-푸드, 글로벌화 선도 역할 ”

7월 19일부터 3일간 양재 aT센터··· ‘다채로운 음식 선보여’
푸짐한 경품, 다양한 먹거리로 즐거움 더해
조경만 기자 2024-07-19 13:40:31


‘K-푸드페스타 2024’ 행사가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오픈하고 관램객들이 입장하고 있다. 사진=조경만기자

‘K-푸드페스타 2024’,가 오늘 7월19일부터 21일까지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오픈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의 식품업계를 선도할 유망 기업들과 숨은 지역 맛집들이 대거 참가 함으로써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인의 대표적 소울푸드인 떡볶이 업체들을 만날 수 있는 ‘떡볶이페스타’,와 국내 주류 업계를 이끌어갈 다양한 국내 양조장들을 확인할 수 있는 ‘K-주류페스타’ 외에도 ‘주방기기 산업전시회’ 등 식품업계와 관련된 전시를 동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할 이벤트는 행사 3일간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관람객들이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기회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참관객들의 투표를 통해 가장 매운 브랜드를 가리는 ‘K-맵브랜드 대항전’ 이벤트가 있다. 매운 브랜드의 제품을 맛 본 후 현장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가장 매운 브랜드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관람 시간 내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내 관람객들이 음식을 시식하기 위해 줄 서있는 모습. 사진= 조경만 기자

이 외에도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으로는 ‘SNS후기 이벤트’ 참여도 있다. 전시를 즐긴 후 SNS에 관람 후기를 작성해준 관람객을 선정하여 1등 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국내 전통주 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K-주류페스타’ 역시 관전 포인트이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통 막걸리, 약주, 증류주,와인·과실주 등 다채로운 주류 제품들을 시음할 수도 있다.

이에 더하여 한국크래프트맥주수입협회(KMBIA)가 참가하여 유명 수입맥주와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코’,‘츄러스’,‘케밥’ 등 글로벌 푸드들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간편식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역 명물 음식들의 밀키트 제품들도 다수 출품함에 따라 전시장에서 맛있는 밀키트제품들이 관람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가파른 성정세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K-푸드페스타 2024’ 행사를 매년 주최하면서 대한민국의 지역 명물 식품이 글로벌로 다양하게 소개되고 전 세계인이 좋아할 수 있는 먹거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