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 ‘NH 애그테크 LAB’ 3호 지정 

성주 월항농협APC서 현판 제막식 행사 가져
디지털농업 확산을 위한 AI선별 시스템 등 구축 
이승욱 기자 2024-10-08 14:12:49
8일 경북 성주 월항농협APC에서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 월항농협 관계자들이 ‘NH 애그테크 LAB 3호’ 지정 현판 행사를 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는 8일 경북 성주 소재 월항농협APC에서 ‘NH 애그테크 LAB 3호’ 지정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강도수 월항농협조합장과 이경춘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제막식은 농산업 현장에서 노동력과 비용 감축을 위한 ‘애그테크’ 혁신기술 적용 및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혁신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월항농협APC는 ㈜에이오팜(대표 곽호재)의 AI(인공지능) 선별 기술을 도입해 질병·기형 등을 포함한 참외의 26가지 결점 항목을 자동으로 판정하고 분류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육안 선별자에 의존하던 기존 선별 프로세스 대비 99% 개선된 선별 정확도와 노동력 50~70% 절감을 이뤄냈다고 농협 측은 설명했다. 

이정표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장은 “농협중앙회는 향후에도 AI 선별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기술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우리 농업·농촌 현실에 맞는 애그테크 혁신기술의 추가 발굴을 통해 농축협 주도의 ‘NH 애그테크 LAB’을 확대해 농업·농촌과 농협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