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예금보험공사, 제2대 홍보대사에 방송인 이혜성 씨 위촉

공사 금융교육 홍보를 위한 금융교육 명예강사도 함께 임명
조경만 기자 2025-01-09 15:24:50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8일 예금보험공사 본사에서 제2대 홍보대사 및 금융교육 명예강사로 방송인 이혜성(왼쪽) 씨를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1월 8일 방송인 이혜성 씨를 제2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혜성 씨는 KBS 아나운서 출신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지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갖추고 있으며, 외교부 등 정부 기관과 공익성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가는 등 예보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하여 예보의 비전, 핵심가치 및 예보3.0 등 새롭게 변화하는 예보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데 적임자인 바, 제2대 홍보대사로 선정하였습니다.

앞으로 홍보대사는 예금보험제도와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 지속가능경영(ESG) 활동 및 글로벌 리더십 강화 등 중점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국제 행사 등 주요 대내외 행사 진행 및 홍보 콘텐츠 출연 등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예보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홍보대사 이혜성 씨는 위촉 소감에서 “평소 금융시스템 안정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예금보험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홍보대사로 선임되어 영광이며 책임감도 생긴다”라며 “홍보대사로서 예금보험제도 및 예보의 역할을 널리 알리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동시에, 그동안 예보의 군 장병 대상 금융교육에도 앞장서 온 홍보대사 이혜성 씨는 금일 ‘금융교육 명예강사’로도 임명되어 예보의 경제·금융교육을 지원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예보는 ’24년부터 ‘금융교육 강사 인증제’를 도입하여 운영중이며, 금융소비자의 금융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금융교육 강사를 양성하고 높은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