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 중남미 시장 공략

멕시코에서 ‘2025년 중남미 테크 세미나’ 개최
하재인 기자 2025-06-04 17:49:37
AI 홈 콘셉트 아파트 ‘샘스 하우스’에서 참석자들이 ‘비스포크 AI 가전’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3일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2025년형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중남미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크 세미나’는 해외 주요 지역에서 현지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와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남미 13개 국가에서 온 6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2025년형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공개가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냉장고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건조기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등 ‘AI 홈’을 구현하는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

이에 더해 △가전 제품에 탑재된 스크린 경험 △AI 기반 에너지 절약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와 가전 연동한 편의 기능 등 고도화된 서비스도 소개했다.

최신 제품과 기능으로 구현한 AI 홈 콘셉트 아파트 ‘샘스 하우스’도 마련해 행사 참석자들이 일상 속 ‘비스포크 AI 가전’의 편리함과 효율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돌보며, 나의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삼성 비스포크 AI 가전의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삼성전자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을 글로벌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동남아시아와 서남아시아 등 주요 지역에서도 세미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