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서울교통공사, 공공기관 청렴·안전·환경 협의체 정책세미나

서울지역 5곳 공공기관협의체 참여
권태욱 기자 2025-10-15 17:21:07
서울지역 공공기관 청렴·안전·환경 협의체 정책세미나.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는 15일 성동구 용답동 본사에서 ‘서울지역 공공기관 청렴·안전·환경 협의체 정책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정책세미나는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해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5곳 기관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들은 △반부패·윤리경영·갑질근절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절약 △지역사회 안전 강화 및 중대재해 예방 등을 주제로 우수 정책사례를 공유하며 협력체계 강화를 다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해 청렴·안전·환경 업무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반부패·갑질근절·탄소중립·안전활동 공동선언문’을 선포하는 등 기관 간 상생협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김기병 서울교통공사 기술본부장은 “서울지역 공공기관 협의체는 청렴·안전·환경업무의 협조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공기관 간의 소통활동 및 상생협력의 문화 정착을 위하여 서울교통공사가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