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화 건설부문, 신임 대표에 김우석 재무실장 내정

재무건전성, 안전경영 강화 집중
권태욱 기자 2025-10-29 09:56:59
김우석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내정자. 한화건설부문

한화 건설 부문 신임 대표이사에 김우석 현 한화 전략 부문 재무실장이 내정됐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전날 건설부문, 한화임팩트 사업부문, 한화세미텍 등 3개 계열사 신임 대표이사 3명을 내정했다. 

김우석 ㈜한화 건설부문 신임 대표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6월 한화그룹에 입사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는 한화컨버전스 대표이사로도 재임했다. 

30년 넘게 한화그룹에 재직하며 주로 경영, 재무 분야에서 일했다.  

김승모 현 대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략부문 방산전략담당으로 자리를 옮긴다. 

한화 건설 관계자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건설부문 우량 수주 및 재무 건전성 제고, 안전경영 강화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임팩트 사업부문 대표에는 양기원 전 ㈜한화 글로벌부문 대표이사가, 한화세미텍 대표에는 김재현 현 한화푸드테크 기술총괄이 각각 내정됐다.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선임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