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입주

강남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
유선형 디자인 눈길
권태욱 기자 2024-02-09 09:48:03
원에디션 강남 전경./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

서울 강남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인 ‘원에디션 강남’의 입주가 7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9일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시행사)에 따르면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천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원에디션 강남’은 넓은 대지면적에 기반,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강남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하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대형 스포츠시설이 마련됐으며, 시티뷰와 함께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고급 오두막 시설인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조성됐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했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 택배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다수 도입했으며, 전문 요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 발렛, 세탁,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고급 어메니티, 내외부 특화설계 등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성을 두루 갖춘 만큼, 입주 역시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