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 6월 분양…포스코이앤씨 시공

오피스 584실·근린생활시설 23실 등
취득세·재산세 35%씩 감면
권태욱 기자 2024-05-29 12:21:37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 조감도./마스턴투자운용

국내 부동산 대체투자 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이 설립한 ‘마스턴제166호구로PFV’는 6월에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브코스 구로는 서울 구로동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오피스 공간 584실과 근린생활시설 23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포스코이앤씨가 맡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구일역이 걸어서 4분 거리에 있으며 용산·시청·종로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다.  

지역 랜드마크인 고척스카이돔도 인근에 있으며,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NC백화점 신구로점·홈플러스 신도림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있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3.8∼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업무공간 쾌적성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6층에는 테라스 특화 상품을 마련했으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18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때 까다로운 입주·임대 절차에 비해, 산업단지관리공단과의 추가 입주 계약이 필요없는 등 입주 절차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며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35% 감면과 재산세 35% 감면 등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잔금 납부 직후 임대사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해 높은 완성도와 사업 안정성을 확보한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며 “서울 서부권 비즈니스벨트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설계나 커뮤니티 등 입주 기업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