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표시멘트, 친환경 특수 제품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

그룹 아이덴티티 반영 시너지 효과 기대
권태욱 기자 2024-06-12 17:40:45
/삼표시멘트

삼표시멘트는 저탄소 친환경 특수 제품군의 브랜드명을 ‘블루멘트(BLUEMENT)’로 정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블루멘트’는 삼표그룹의 상징색인 ‘블루’와 ‘시멘트’의 합성어로. 순환(리사이클링) 마크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로고에는 삼표의 상징색과 함께 친환경적 이미지를 주는 ‘그린’ 색상을 사용했다.  

여기에 전체적인 디자인이 사각형을 연결시켜 놓은 형태로 그려져 마치 콘크리트로 지어진 건물 모양을 연상케해 그룹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형상화했다. 

삼표시멘트는 현재 보유 중인 4종의 특수 시멘트 제품명에 ‘블루멘트’를 넣어 통일성을 부여하고 제품 경쟁력과 차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표시멘트는 이번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을 계기로 토목 및 건축 공정별 제품(4종)에 대한 브랜드 개발 및 성능 개선에 집중하고,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특수 시멘트는 기존 포틀랜드 시멘트(OPC)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적고 신속하게 초기 압축강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하면서 변화하는 삼표의 이미지를 적극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