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반도건설,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목표…100일 운동 선포

연말까지 전 현장 자율 안전활동 추진
권태욱 기자 2024-09-27 11:57:42
반도건설 임직원들이 지난 23일 올 연말까지 ‘임직원 중대재해 제로 목표 실천’을 위한 전 현장 무재해 100일 운동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중대재해 제로(ZERO)’ 7년 연속 달성을 목표로 전 현장 무재해 100일 운동을 연말까지 벌인다고 27일 밝혔다. 

반도건설 임직원들은 최근 23일 무재해 100일 운동 선포식을 열고 전국 현장에서 위험성평가 교육 및 우수 근로자와 협력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등 상생경영과 안전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반도건설은 비계·사다리, 이동통로, 건설장비를 자율 안전활동 추진과제로 지정하고 전 현장 임직원과 협력사가 자율적으로 안전보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후 연말께 결과를 공유·분석하고 재해 예방 및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수 현장의 반도건설 임직원과 우수 협력사에 대해서는 별도로 선정해 표창과 포상도 수여한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건설 현장의 안전은 함께 땀 흘리는 협력사와의 공동 노력이 전제돼야 지킬 수 있다”며 “협력사와의 공조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사고 빈도가 가장 높은 기본 3원칙 준수부터 실천해 안전점검 생활화를 이뤄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본사 및 현장 임직원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안전보건경영체계를 확립해 지난 2019년부터 6년 연속 중대재해 발생 0건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