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대구상의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

안산·창원·광주 등 이어 8번째 현장중심 경영 행보
이승욱 기자 2024-11-05 14:40:43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5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대표들과 대화 하고 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5일 현장 중심 경영 차원으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대표 26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날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금융비용 부담, 인력난에 따른 기업경영 애로사항, 지역 균형성장 발전을 위한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 은행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오랜 기간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산업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민생금융지원방안’과 경기부진과 고금리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