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ESCO, 기재부 고객만족도조사 ‘우수’ 선정

고객의 목소리 관리시스템 구축 등···‘3년 연속 만족도 향상’
조경만 기자 2025-04-16 11:51:13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 전경. KESCO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024년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82개 공공기관(공기업 20곳, 준정부기관 52곳, 기타공공기관 110곳)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공공기관의 고객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과 안전관리자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고객의 목소리(VOC)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주요 평가 항목(전반적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등)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며, 3년연속 고객만족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남화영 사장은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우리 공사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기안전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우수 기관 선정을 계기로 전기안전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