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롯데, 집중호우 피해 복구·이재민 지원 위한 성금 기부

성금 10억원 기부·식료품과 생필품 이재민에 전달
하재인 기자 2025-07-22 08:15:49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

롯데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0억원을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구호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된다. 피해지역 복구 활동 및 이재민 구호품 지원에 성금이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 계열사들은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피해 지역 이재민에게 지원한다.

롯데유통군은 음료, 컵라면, 에너지바 등으로 구성된 2,000명분의 긴급구호 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남 산청군과 충남 예산군의 이재민 대피소에 전달한다.

롯데웰푸드는 3억원 상당의 식료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한다.

롯데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이재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빠른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이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그룹은 올해 초 경북∙경남∙울산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10억원의 성금을 지원했다. 롯데유통군과 롯데웰푸드 등 계열사들은 생수와 컵라면 등 생필품으로 구성한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