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양종희 KB금융 회장, 22일 보 하인스 ‘테더 USAT’ CEO 만나 협력 논의

스테이블코인 사업 기회 발굴
이현정 기자 2025-09-19 17:17:57
KB금융

KB금융그룹은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의 미국 특화 법인인 ‘테더 USA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오는 22일 테더 USAT의 보 하인스(Bo Hines)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국내외 디지털 자산 규제 환경 변화에 대응한 스테이블코인 사업 기회 발굴과 글로벌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테더는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인 ‘USDT’를 발행·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12일 미국의 달러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지니어스 법안(GENIUS Act)을 모두 준수한 신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USAT’를 연말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주요 제도권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자산 시장의 제도화와 신뢰성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하인스 CEO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대통령 디지털자산 자문위원회 집행이사를 역임한 디지털자산 정책 전문가로 지니어스 법안 제정을 비롯한 미국 내 디지털자산 산업에 대한 정책과 규제 체계 개발을 담당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확산에 대응하면서도 우리나라의 통화 주권을 수호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것”이라며 “국가 차원의 디지털 화폐 정책과 조화를 이루면서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