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국제약,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업액’ 선봬

간편한 스틱포 형태…도포 어려운 부위 사용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2025-10-27 10:59:46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센업액’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라센업액은 구강 내 염증 관리 전반에 도움 주는 제품으로, 구내염 뿐 아니라 치은염(잇몸염)·인두염 등 구강·인두 부위 염증 완화와 치과 치료 후 염증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주성분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디클로페낙이 구내염 부위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한다.

가글 제형으로 염증 범위가 넓거나 여러 부위에 나타나는 다발성 구내염, 약을 도포하기 어려운 부위에도 사용이 용이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내염 증상 유형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라(ORA)군은 지난 1986년 출시된 연고형 ‘오라메디’를 시작으로, 겔 제형의 ‘오라페인큐’ 액상형 ‘오라메칠’ 비타민제 ‘오라비텐’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의료기기) ‘오라쉴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