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국제약, 위장관 유래 구취 개선 일반의약품 ‘센스켓정’ 출시

클로로필린구리나트륨착염, 위장관 내 구취 유발 물질 흡착·중화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2025-08-22 12:45:43
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위장관 유래 구취 개선제 ‘센스켓정’을 출시했다. 일반의약품으로는 국내 유일하다. 

2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센스켓정의 주성분인 클로로필린구리나트륨착염은 위장관 내 구취 유발 물질을 흡착·중화해 구강 내 냄새의 근본적 원인을 개선한다.

치약, 가글, 마우스 스프레이 등의 기존 구취 제거제들이 구강 내 원인에 의한 구취에 국한된 제품 위주였다면 센스켓정은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 타입으로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직접 없애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이런 류의 제품들이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시장에서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구취 원인은 구강 내 원인과 구강 외 원인으로 나뉜다. 구강 내 원인으로는 치태, 치석, 잇몸 질환 등이 꼽힌다. 구강 외 원인으로는 위장관에서 올라오는 휘발성 황화합물, 편도결석, 역류성 식도염 등이 지목된다.

이 중 위장관 유래 구취는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장에서 발효되는 과정에서 발생된 휘발성 황화합물이 호흡으로 역류해 나타나기 때문에 치약이나 가글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다.

기존 구취제거제들은 기타가공품으로 출시됐지만 센스켓정은 효과가 검증돼 일반의약품으로 허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처방전 없이 약국 구입이 가능한 센스켓정은 식후 1회 3~4정, 1일 3회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구취는 일시적인 불쾌감을 넘어 대인관계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한다”며 “특히, 김치, 된장, 마늘, 양파 등 발효음식 섭취가 많은 한국인 식습관은 위장관 유래 구취의 발생률을 높이는 만큼 구강 위생 관리와 함께 위장관 내 구취 원인을 직접 개선하는 센스켓정이 소비자들의 구취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