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들이 뽑은 '군통령'은…1위 에스파·2위 프로미스나인
2025-04-29

미디어미래비전포럼이 미디어플랫폼간 창조적 콘텐츠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4일 미디어미래비전포럼은 오는 6일 오후 2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창립 2주년 및 2023 송년 기념 세미나를 미디어연대와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 규제 체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함께 미디어 산업의 재창조 방향에 대한 방안을 모색한다.
세미나에서는 특히 초변화의 시대 방송 시장의 개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AI(인공지능) 시대 디지털 플랫폼 시장의 창조적 지속가능성에 대해 전문가들이 의견 교환을 할 예정이다.
제1발제자로 나서는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수석전문위원은 기존 아날로그 환경 기반 규제를 전향적으로 완화하고 개편하는 방안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는 제안을 한다.
이상호 경성대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는 제2발제자로 콘텐츠 제작과 플랫폼 사업장의 창조적 지속가능성을 혁신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날 세미나는 김병찬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고 장제원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오세훈 서울시장, 윤두현 국민의힘 미디어정책조정특위 위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