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2024년 부동산 PF 불안성 해소 지원”

신년사 통해 밝혀…“건전성 관리 지원 강화”
이승욱 기자 2023-12-30 09:38:48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내년 부동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불안정성이 심화될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업계의 부동산 PF 불안정성 해소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30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PF 등 여신에 대한 불안정성 해소, 부실채권(NPL) 감축 등 건전성 관리 지원 강화, 유동성 관리 지원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오 회장은 또 “내부통제 관리지원, 맞춤형 예탁금 운용, 고령층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오 회장은 올해 중앙회의 업무 성과로 △PF 대출 연착률을 위한 자율협약 △PF 정상화 펀드 조성 △부실채권 정리를 위한 공동매각 추진 등을 소개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부동산 PF 불안정성 해소뿐만 아니라 내년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햇살론 등 정책금융상품 확대, 임직원 교육 제공 등 다양한 신년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