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래미안 브랜드 체험형’ 전시

올해 첫 시즌 전시 ‘래미안 스위트.집’ 7월까지 진행
세계 랜드마크 건축물, 고객이 직접 색칠하고 구현
권태욱 기자 2024-04-18 16:45:48
래미안갤러리 내부 모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첫 시즌 전시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나의 래미안 경험’을 모티브로 고객 체험형 전시인 래미안 스위트 .집(ZIP)’을 열었다. 전시와 함께 홈플랫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홈닉 체험관’, 청소년 교육 아카데미 ‘래미안 건축스쿨’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7월7일까지 열린다. 

봄 시즌 전시는 행복과 사랑이 넘치는 집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구현했다. 행복한 집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로 꾸며둔 ‘스위트 라운지’ 등 전시 공간은 방문객들의 포토 스팟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1층 전시홀에서는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 원베일리·첼리투스·부르즈칼리파 등 삼성물산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고객들이 직접 컬러링해보고, 영상에 구현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마이 래미안 시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 기존에 시즌 전시의 하나로 운영했던 고객 아카데미를 연간 학기제인 래미안 건축스쿨로 확장해 시행한다. 래미안 건축스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건축을 주제로 하는 무료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참여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핑크뮬리로 꾸민 스위트 라운지 공간에서 관람객이 사진을 찍고 있다./삼성물산

삼성물산의 라이프 솔루션이 집약된 홈플랫폼 ‘홈닉’을 래미안갤러리에서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커뮤니티 시설 예약·문화 생활·건강 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홈닉 체험관은 래미안갤러리 1층에 있다. 현재 도슨트 투어를 운영 중이다. 

다채로운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래미안갤러리는 지난해에만 15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유혜인 래미안갤러리 소장은 “래미안갤러리의 올해 목표는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이라며 “브랜드 체험관으로서 방문 고객이 래미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 강의 등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