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이한준 LH 사장, 민간 건설업계 협력 통한 주택 공급 확대 의지

하재인 기자 2024-07-07 17:22:52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5일 열린  ‘신축매입임대 공사비 연동형 제도개선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한준 LH 사장이 5일 서울지역본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신축매입임대 공사비 연동형 제도개선 설명회’에서 민간 건설업계와의 협력을 통한 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한준 LH 사장, 이병훈 대한주택건설협회 부회장,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최창욱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부회장 등을 포함한 건설사와 시행사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사비 연동형 제도’에 대한 사업자의 이해를 돕고 지원방안을 소개하기 위해 열렸다.

LH는 설명회에서 건물의 설계품질에 따라 매입가를 책정하는 ‘공사비 연동형 제도’를 소개했다. 올해 신설된 공사비 연동형 제도는 수도권 100가구 이상 신축 매입임대주택에 적용된다. 용적률 완화와 주차장 인센티브 등의 제도개선 사항과 금융지원 사항도 안내했다.

이에 더해 공사비 연동형 제도의 공사비 조정률 등 세부적인 공사비 산정기준과 필수비용 추가반영 사항 등을 공개했다. 민간사업자가 공사비 예측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한준 사장은 “역량 있는 민간사업자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과 ‘건물 공사비 연동형 제도’를 마련해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서민과 청년들이 안심하고 저렴하게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고품질 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민간 건설업계와 더욱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