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현대엔지니어링, 전남 보성 주거취약계층에 ‘모듈러주택’ 기증

2015년부터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펼쳐
권태욱 기자 2024-09-06 17:28:50
엄홍석(왼쪽)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 실장과 수혜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5일 전남 보성군 주거 취약 계층에게 모듈러주택(조립식주택)을 기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예당리에서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10’ 집들이 행사가 열렸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이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산불·홍수·화재 등 재난과 주택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거 취약 계층에게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기증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기증된 모듈러 주택은 4인 가구가 쾌적하게 살기 좋은 110㎡ 크기로 제작됐다. 

외장재와 구조체 등에 특허 기술을 적용해 단열을 강화했고 바닥충격음을 완화하는 등 안정성·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전달식까지 현대엔지니어링은 전국 18개 지자체에 모듈러주택 39개 동을 지원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