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고령 투자자도 안심하세요”…신한투자증권, 시니어 상담센터 신설

금융소비자보호 차별화 서비스…상담 편의성 강화
이승욱 기자 2024-09-09 10:12:12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이 65세 이상 고령 투자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를 신설한다. 

9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는 △업무 상담 △온라인 상담 △투자 상담 등 3개 유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상담센터는 전화 02-3772-1001번으로 연결할 수 있다. 

업무 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고령투자자의 이해도에 맞춘 증권 관련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를 철저히 반영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증권 외 앱 관련 문의 등 기타상담이 가능한 온라인 상담과 디지털PB들의 시황과 종목 관련 투자조언을 받을 수 있는 투자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투자상품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으로 구성된 ‘S프렌즈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 ‘VOC(Voice of Customer)협의회’, ‘민원예방협의회’ 등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불만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여전히 사회 주력으로 활동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자활동을 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