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고령 투자자도 안심하세요”…신한투자증권, 시니어 상담센터 신설

금융소비자보호 차별화 서비스…상담 편의성 강화
이승욱 기자 2024-09-09 10:12:12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이 65세 이상 고령 투자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를 신설한다. 

9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는 △업무 상담 △온라인 상담 △투자 상담 등 3개 유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상담센터는 전화 02-3772-1001번으로 연결할 수 있다. 

업무 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고령투자자의 이해도에 맞춘 증권 관련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를 철저히 반영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증권 외 앱 관련 문의 등 기타상담이 가능한 온라인 상담과 디지털PB들의 시황과 종목 관련 투자조언을 받을 수 있는 투자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투자상품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으로 구성된 ‘S프렌즈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 ‘VOC(Voice of Customer)협의회’, ‘민원예방협의회’ 등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불만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여전히 사회 주력으로 활동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자활동을 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