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이일화의 포토에세이] 수락산 암벽 타기

한양경제 2024-09-09 16:51:17

암벽이 많은 산의 묘미는 나름대로 다양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이 된다는 점이다. 한낮 무더위를 피하여 아침 공기가 선선할 무렵에는 사람들이 암벽을 타는 사람들이 보인다.

초보자들에게는 가파른 암벽보다는 가벼운 바위를 타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무척 소중해 보인다. 한 사람이 암벽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도 보이고, 때로는 두 사람이 함께 바위를 타고 내려오는 모습도 보인다.  


세상은 암벽을 타는 기술뿐만 아니라, 매사에 기본 연습이 필요하다. 큰 암벽을 타기 위해서는 먼저 작은 바위를 타고 오르내리는 기술도 매우 중요한 것처럼, 어떤 일이든 숙련되기 위해서는 먼저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 습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가끔 이런 기초적인 기술 습득을 경시할 때가 있다. 암벽이나 바위를 타는 사람들을 보며, 암벽을 타는 기초적인 기술을 체득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느낀다. 숙련된 사람의 노하우는 금세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연습과 숙련된 훈련을 통해서만 드러나기 때문이다.

수락산에서 바위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이 너무나 멋있어 보여 그 모습을 아주 원거리에서 담아 보았다. 2015년도 수락산 바위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이다.


이일화 사진작가 프로필

 ▷1963 경북 안동 출생
 ▷한전갤러리(2023), 아리수갤러리(2021) 등 단독 사진 전시회 개최
 ▷그의 사진 작품은 빛이 그려내는 창조 세계와 서정적인 일상을 주제로 한 사진들을 담아내고 있다.  
   특히 그의 사진 작품은 ‘디지털 아트 픽쳐(Digital Art Picture)’라고 하는 사진예술의 새로운 장르로,
   이 사진들은 그의 작품 사진집 ‘빛의 소리(Sounds of Light)’에 담겨 있다.
   우리나라의 사계절과 소소한 일상을 담은 포토에세이 ‘사랑 그리고 사랑’이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