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HD현대, 협력사 직원 자녀까지 보육지원 확대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을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전환
하재인 기자 2024-10-14 17:36:47
HD현대중공업의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 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은 기존에 운영하던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을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전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원아 모집 대상은 그룹사 직원 자녀에서 사내 협력사 직원 자녀까지 확대된다.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은 울산광역시 동구 서부동의 HD현대중공업 정문 인근에 위치한다. 연면적 2,863㎡에 3층 규모로 2022년에 개원했다.

해당 어린이집에는 일반 보육실, 5가지 테마의 실내놀이실, 친환경 야외놀이터 시설 등이 있다. 보육 전문기관의 교직원이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은 내년 3월부터 운영된다. 모집 대상 원아는 만 3세~5세다. HD현대중공업을 포함한 HD현대 그룹사 사내 협력사 344개사의 해당 나이 자녀를 둔 직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저출생 문제 해결이 국가적 과제인 상황에서 상생형 공동 직장어린이집이 사내 협력사 직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D현대는 법정 출산유가 외에 별도의 유급 출산휴가를 1개월 더 부여하고 있다. 만 6세 이상 8세 이하 자녀가 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법정 육아휴직과 별도로 최대 6개월의 자녀돌봄휴직 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