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예보,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조경만 기자 2025-01-07 17:02:13



예금보험공사 본사 전경.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1월 3일(금)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상황에서 기관의 핵심업무를 유지하기 위한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의 구축 및 운영 현황 등을 평가해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예보는 올해 초 핵심업무별 매뉴얼·절차서·지침서 마련 등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를 구축한 데 이어, 교육·내부심사·경영검토·외부심사 등을 통해 동 체계의 유지 및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업무연속성계획 훈련에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실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도 했다. 

예보 유재훈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공사가 그간 위기 상황에서도 업무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금자 보호와 금융제도의 안정성 유지라는 공사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