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iM뱅크, 설날 특별자금대출 지원…“1조원 규모”

1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신규·만기연장 각 5천억원
이현정 기자 2025-01-10 17:44:47
iM뱅크

iM뱅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2025 설날 특별자금대출’을 지원한다.

10일 iM뱅크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신규와 만기연장 각 5천억원 등 약 1조원 규모로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실시된다.

업체별 지원한도는 최대 10억원이고,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 최대 연 1.5%포인트(p)까지 금리우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신속한 자금 지원을 위해 신용평가 및 전결권 완화 등 대출취급 절차도 간소화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iM뱅크는 ‘2025 설날 특별자금대출’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경기부진에 따른 매출감소, 유동성 부족 등 일시적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중소기업에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설날 특별자금대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새해에도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따뜻하게 동행하는 iM뱅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