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황병우 iM뱅크 행장, 한국재무학회 ESG최고경영자상 수상

전담조직 신설 등 인정
이현정 기자 2025-01-24 16:34:37
황병우(오른쪽) iM뱅크 은행장과 정무권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M뱅크.

iM뱅크는 황병우 iM뱅크 행장이 한국재무관리학회가 수여하는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재무관리학회는 창립후 40년 이상 재무·금융 분야의 학술 연구를 이끄는 단체로 금융감독원을 포함한 70여개 기관, 900명 이상의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정기학술대회 및 심포지엄 등을 통해 금융산업과 자본시장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황 은행장은 2023년 iM뱅크 은행장으로 취임 이후 ESG 경영 체계 구축 및 사업 추진에 힘써 전담조직 신설, ESG 업무 규정을 제·개정해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한 것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시중은행 전환 후 ESG통합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ESG통합시스템 개발, ESG공시평가대응시스템 구축 등 체계적인 ESG 경영 인프라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황 은행장은 “ESG 최고경영자상 수상을 계기로 올해도 환경, 사회를 위해 책임 있는 금융기관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