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SK하이닉스, 메모리 업계 최초 TISAX 인증 획득

국내 모든 사업장에 TISAX 인증 획득
하재인 기자 2025-02-06 17:54:14
SK하이닉스 이천 M16 공장.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업계 최초로 글로벌 자동차산업 정보 보안 인증인 'TISAX'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TISAX는 독일 자동차산업협회가 만든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유럽자동차제조·공급협회가 운영하는 정보 보안 인증 체계다. 자동차산업 공급망 내 기업 간 정보 보안 표준화를 목표로 한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경기도 이천과 분당, 충북 청주에 위치한 국내 모든 사업장이 TISAX 인증을 받아 글로벌 자동차업계가 요구하는 보안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AI 기반의 미래 자동차 기술 구현에 필수적인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는 TISAX 인증을 필수 요건으로 제시 중이다. 최근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 해킹과 악성코드 공격 증가로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의 체계적인 보안 관리가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차량용 반도체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브레이크 시스템, 엔진 제어 등 자동차 안전 시스템에 적용되므로 일반 반도체보다 높은 수준의 신뢰성이 요구된다.

이에 SK하이닉스는 전문 기관 검증을 거쳐 TISAX 인증을 확보했다. 이번 인증 결과는 다양한 협력사와도 공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K하이닉스는 중복 비용을 최소화하고 협력사들의 장기 비즈니스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하이닉스 김종환 부사자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및 주요 부품사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철저한 보안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과 신뢰 관계를 구축해 차세대 자동차용 메모리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