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B증권, 베트남 ‘무지개교실·숲’ 통해 돌봄·상생 실천

교육장비 등 지원…“ESG경영 실천”
이현정 기자 2025-02-18 10:35:29
지난 13일 베트남 타이응우엔성 푸빈현 떤킴초등학교에서 김성현(가운데) KB증권 대표이사가 학생 대표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

KB증권은 베트남 떤낌초등학교에서 아동의 교육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무지개교실’사업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내외 아동의 교육과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돌봄과 상생이라는 KB증권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23곳, 해외 14곳을 포함한 모두 37곳에서 진행했다. 

KB증권은 베트남 현지법인(KB Securities Vietnam), 대한적십자사 및 베트남적십자사와 논의를 거쳐 수도 하노이에서 일부 떨어진 산악 지역의 떤킴초등학교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한 후, 다목적 강당과 노후화된 교실을 보수하고 프로젝터와 컴퓨터 등 IT(정보기술) 장비를 지원했다. 

또, 학생들의 학습 및 체육 활동을 위한 배드민턴 채와 도서를 포함한 선물도 준비해 전달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