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조선·해양 부문 실적 개선 주도
2025-02-06

HD현대가 조선해양 분야에서 여성 공학 인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HD현대는 HD현대중공업에서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여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여성 공학 인재 야드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야드투어 및 LNG운반선 승선, 여성 리더와의 만남, 채용 및 복지제도 소개, 연구시설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와 실무 감각을 키우고 공학도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 중 ‘여성 리더와의 만남’에서 참가 학생들은 HD현대의 여성 임원 및 직책자 등 조선소에서 활약하는 여성 리더들과 소통하고 조선업 분야에서 여성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미래 비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HD현대 관계자는 “조직의 다양성 제고를 위한 여성 인력 확대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과제”라며 “여성 인력 육성 및 일·가정양립 제도를 통해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조선해양공학과 학생들이 진출하는 설계기술직 및 연구직은 사무기술직에 비해 여성 인력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이에 HD현대는 실제 여성 인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GRC 커리어 멘토링' 등의 행사를 통해 소통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HD현대는 2023년 12월에 2030년까지 여성 채용 비율을 30%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임직원이 임신·출산할 경우에는 각각 500만원씩 1천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