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암모니아 이중연료 엔진 개발
2024-10-10

HD현대중공업은 ‘힘센(HiMSEN)-Zero 엔진’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제품 컨셉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힘센-Zero 엔진’은 친환경 엔진 기술과 결합된 혁신적인 외형과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인정 받았다. 이 중 무탄소 친환경 엔진의 디자인 차별성과 친환경 지속가능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힘센 엔진’은 HD현대중공업이 2000년 독자 기술로 개발한 4행정 중형엔진이다. 전 세계 중형엔진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등이 주관한 ‘2024년 대한민국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서도 힘센엔진을 선정했다.
이에 더해 힘센엔진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엔진 제어시스템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분을 수상했다. 2022년에는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힘센엔진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친환경 엔진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인정 받았다”며 “선박 엔진 시장 세계 1위 기업으로서 친환경 엔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는 HD현대일렉트릭과 HD한국조선해양도 수상에 성공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전력·배전 통합 예방진단시스템 ‘HiPDS’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획득했다. HD한국조선해양 EP사업부문 웹사이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