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국제약, 대한치주과학회와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활동

‘제17회 잇몸의 날’ 앞두고 의료서비스
권태욱 기자 2025-03-17 16:29:44
동국제약과 대한치주과학회는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활동을 벌였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 활동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 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으로,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80여명의 성분도복지관 참여자들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자 인솔과 동선 및 공간 정리 등 현장 지원 활동을 펼치고, 행사 참가자들의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성분도복지관은 지적·자폐성 성인 장애인들이 독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안정과 일상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재활시설이다. 

직업 역량 강화, 공동체 생활 기술 습득, 문화·스포츠·여가활동 등 성인기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국제약과 대한치주과학회는 매년 잇몸의 날에 앞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20일 진행하는 ‘제17회 잇몸의 날’ 행사는 ‘임플란트 사후 관리와 잇몸 건강’을 주제로, 이와 관련된 사진행사와 대한치주과학회 소속 교수들의 학술 발표를 진행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