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정원,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 본격 운영

3월~11월, 9개월간 총 100회 온라인으로 진행
청년 농업인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도 마련
황영무 농업전문기자 2025-03-20 14:59:49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3월 20일부터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분야는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품목별 생산기술 △시설 및 재배관리 △경영관리 △농촌융복합산업 등으로 구성 되었고, 교육 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매주 3차례 총 100회에 걸쳐 진행된다. 

접근성을 강화해 다양한 지역의 농업인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온라인으로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교육생들은 실시간으로 강사와 소통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청년 농업인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실효성 있는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www.agriedu.net)를 통해 가능하고, 강의는 회차당 15명 내외로 인원이 제한 선발된다. 실시간 화상교육이므로 카메라와 마이크를 설치해야 하고, 교육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야만 수료증이 발급된다.

농정원 관계자는 “이번 실시간 참여형 화상교육은 AI를 활용한 농업 교육도 신설하여 시의적절한 실용적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