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금융위, KCGI 한양증권 인수 제동 …대주주 적격성 심사 '중단'

이현정 기자 2025-04-16 19:42:40
한양증권CI. 홈페이지

한양증권 인수를 추진 중인 사모펀드 운용사 KCGI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가 중단됐다.

금융위원회는 16일 정례회의에서 KCGI의 한양증권 인수 관련 대주주 적격성 심사 중단 안건을 의결했다.

KCGI에 대한 국세청의 특별 세무조사가 심사 중단 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KCGI자산운용 로고. 홈페이지

앞서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지난달 KCGI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대주주 적격성 심사는 검찰,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 등의 조사나 검사가 진행되는 경우 그 내용이 심사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 절차가 중단될 수 있다.

KCGI는 지난해 한양학원과 한양증권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1월 금융당국에 대주주 변경 승인을 신청했다.

다만, 심사가 전면 백지화된 것은 아니다. 금융위는 중단된 심사에 대해 6개월마다 재개 요건 충족 여부를 검토한다.

해당 시점까지 국세청의 제재 절차가 이뤄지지 않거나 무혐의 처분이 내려지면, 심사는 다시 시작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