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S홈쇼핑 ‘제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식

조항목 대표 “공정하고 책임있는 방송문화 조성”
권태욱 기자 2025-04-18 11:28:32
(왼쪽부터) NS홈쇼핑 최성복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장,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피부과 신기혁 조교수,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윤화 교수,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해정 교수, NS홈쇼핑 이상근 대외협력본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본사 8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2019년 NS신뢰방송자문위원회로 출범한 이후 2020년부터 보다 강화된 역할에 맞춰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했다. 

NS홈쇼핑은 체계적인 사전 검토와 전문 자문을 통해 방송광고의 공공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자율규제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방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위원회를 운영해 왔다. 

이번에 위촉된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정윤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해정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신기혁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피부과 조교수, 홍지연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7년 3월까지다. 

위원회는 식품·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 주요 상품군의 방송광고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전문가 자문을 비롯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명 요청에 대한 의견 제시,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연간 12회의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광고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위험군 상품에 대한 사전 리스크 점검을 강화해 법정제재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역할도 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공정하고 책임 있는 방송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