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화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월 분배금 15.9% 상향

국내주식 투자 고배당 ETF 중 최대 규모
이현정 기자 2025-04-29 14:58:59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이 5월부터 ‘PLUS 고배당주’ 상장지수펀드(ETF)의 주당 월 분배금을 기존 63원에서 73원으로 상향한다고 29일 밝혔다.

분배금 증액에 따라 PLUS 고배당주 ETF의 배당 성장률은 15.9%로 증가된 분배금은 다음달 28일까지 PLUS 고배당주 ETF를 보유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6월 초부터 지급된다. 73원으로 인상된 월 분배금은 내년 4월까지 매월 동일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 상품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배당 ETF 중 최대 규모 상품이다. 지난 25일 기준 순자산총액은 6천803억원에 달한다.

지난 2013년 첫 분배금을 지급한 이후 11년간 연평균 10.1%의 배당 성장률을 유지해왔다. 

이 상품은 미국 대표 배당 성장 ETF로 꼽히는 ‘슈왑 US 디비던드 에쿼티(SCHD)’ ETF와 비교해도 배당성장률과 배당률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 한화자산운용의 설명이다.

슈드는 연 3~4%의 배당수익률을 기록중이지만 PLUS 고배당주는 이번 인상으로 연 5%대 후반의 배당률이 예상된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PLUS 고배당주 ETF는 매년 10% 이상의 배당 성장과 고정 월 분배금 지급의 두 축을 바탕으로 예측 가능한 현금흐름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최적의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