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독일 냉난방 공조조(HVAC) 기업인 플렉트그룹(FläktGroup) 인수
2025-05-14

매출은 1조6천3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1% 감소했다. 순손실은 54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SK네트웍스는 화학제품 무역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와이드'가 수익성 높은 원료 중심으로 거래 품목을 재편하고, 인공지능(AI) 관련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SK매직의 선제적 비용 집행이 이뤄진 데 따라 단기 실적에 영향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2분기에도 사업 전반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면서 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지난달 23일에는 AI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쇼케이스를 열었다.
나무엑스는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정서적 교감, 공간 보안 등 다차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웰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진출도 추진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 1분기는 회사가 AI 기업으로 본격 전환하기 위해 기초를 탄탄히 다진 시기로, 보유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 성장 모델을 현실에 구현해 내려는 활동에 집중했다"며 "하반기 나무엑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지원하고 사업별 AI 연계 효과를 높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