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SK네트웍스 1분기 영업이익 165억원…순손실 54억원 적자 전환

하재인 기자 2025-05-13 18:13:45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6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천3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1% 감소했다. 순손실은 54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SK네트웍스는 화학제품 무역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와이드'가 수익성 높은 원료 중심으로 거래 품목을 재편하고, 인공지능(AI) 관련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SK매직의 선제적 비용 집행이 이뤄진 데 따라 단기 실적에 영향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2분기에도 사업 전반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면서 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지난달 23일에는 AI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쇼케이스를 열었다.

나무엑스는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정서적 교감, 공간 보안 등 다차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웰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진출도 추진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 1분기는 회사가 AI 기업으로 본격 전환하기 위해 기초를 탄탄히 다진 시기로, 보유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 성장 모델을 현실에 구현해 내려는 활동에 집중했다"며 "하반기 나무엑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지원하고 사업별 AI 연계 효과를 높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